협력제안
제안번호 | S_230718_002 | 등록일 | 2023-07-18 | 조회수 | 66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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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| 수소전기차용 전력변환장치의 회로손실은 줄이 전력효율을 높인 시제품개발 및 자동화 생산 시스템 개발 |
제품개요
제품 또는 기술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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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태 및 종목 |
제조업 / 자동차 부품, 반도체 부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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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품 개요 |
1) 수소전기차 및 전자기기의 전력효율을 높인 트로이달코어
- 분말코일의 단면적을 키워 권선수를 줄여 낮은 전기저항을 갖도록 구현 2) Full 자동화 트로이달 코어 생산기술 - 기존 셔틀방식이 아닌 한방향 권선기술 - 현재까지 Wire의 Ø2.0이상 자동권선기는 없으며 세계최초 개발 3) 전기자동차 OBC, LDE 통합 IDC컨버터, - 회로손실 저감 및 소형화 구현이 가능한 IDC컨버터 시제품 개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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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서 |
현재 진행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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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쟁 및 차별성
제품력 기술력 소개 |
1) 생산방식
- 타사 : 수작업 or 반자동 셔틀방식 - 당사 : 완전자동 순방향권선 2) 생산성 - 타사:1일(120ea) - 당사 :1일(480ea ~ 550ea) 3) 품질 - 타사 : 작업자 숙련도에따라 품질이 불안정함 - 딩사 : 코일의 균일도가 일정하며 피복 벗겨짐이 없음 4) 가격 경쟁력 - 타사 : 일일 생산량이 저조하며 인건비가 포함됨(40.0mm기준 31,500원) - 당사 : 일일 생산량이 많으며 인건비가 없음(40.0mm기준 28,000원) 5) 기술차별성 - 타사 : 코어 내경사이즈 최소 25mm , 부품 소형화 불가 주파수 20kHz전력밀도 - 당사 : 코어 내경사이즈 최소 8mm, 주파수 160kHz전력밀도, 순방향 으로 코일 꼬임 방지, 코어 2단 적층으로 낮은 전기저항 구현 6) 출시제품 - 타사 : OBC와LDC로 구분한 제품출시 - 당사 : OBC와LDC를 통합한 IDC 컨버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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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용 분야 |
수소전기자동차, 각종 전자기기 (가전 에어컨, 스피커 등) ,태양광,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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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특허 등록 건수 |
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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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외특허 출원, 등록 국가명 및 건수 |
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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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력 요청내용
협력의 필요성 |
o 목표 달성 가속화
- 협업을 통해 개발추진에 속도를 올려 사업화 및 양산화 기간을 단축함 o 효율성 향상 - 기업간의 시너지 효과로 공동이익의 극대화 o 지식 공유 - 기업간의 전문적인 기술교류와 피드백을 통한 기술개발 고도화 o 사회적 융화 - 탄소중립 및 친환경 이슈와 더불어 국가의 경쟁력 강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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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력 요청내용 |
o 생산 자동화 설비
- 트로이달코어 자동화장비, 양산용 설비 구축 - 컨버터 양산용 조립 라인 확보 및 설비 구축 - 양산설비 공장부지확보 |
보상 방법 |
o 지분제공 및 기타 협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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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개요
최근 재무 상황 | 매출 |
0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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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업이익 |
0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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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산 |
0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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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본금 |
0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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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력수 | 2명 | |||
수출국가 및 수출금액 |
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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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출 및 예상 수익
향후 3~5년 매출 계획 및 수익계획, 성장성 |
o 트랜스포머 - 25년(78,750) , 26년(86,629) , 27년(95,288) , 28년(104,817)
1) 향후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트랜스포머가 적용된 컨버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며,제품 경쟁력 및 가격 경쟁력과 제품 효율과 신뢰성이 충족되면 충분한 시장성이 있음. 2) 제품 가격을 경쟁사 대비 75~85% 수준으로 개발 *자세한 사항은 기업소개서 참고 부탁드립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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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파일
첨부자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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