협력제안
제안번호 | S_220628_001 | 등록일 | 2022-06-28 | 조회수 | 754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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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| 구독형 위치 기반 비대면 클라우드 대기/예약 솔루션 |
제품개요
제품 또는 기술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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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태 및 종목 |
제조업, 순번대기, 키오스크, 소프트웨어개발 및 판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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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품 개요 |
본 시스템은 고객이 키오스크와 웹/모바일 등에서 간편하게 예약과 결제를 진행하면 5G/LTE 모뎀을 이용하여 모바일 기기 통신이 가능한 장소라면 언제․어디서든 사용자의 위치 파악과 도착 시간 예측을 통해 업무의 원활한 처리가 가능하고,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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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서 |
1. 회사 인증 : 벤처기업인증서, 중소기업확인서, 기업연구개발전담부, 창업기업확인서,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, 혁신스타트업선정, 글로벌 IP스타기업, 직접생산증명서 개발 및 도입, 정보 시스템 개발, 직접생산증명서SW 유지 및 지원서비스
2. 제품인증 : SW 저작권 9건, 적합등록필증 5건 |
경쟁 및 차별성
제품력 기술력 소개 |
COVID-19의 확산으로 일정 시간대에 좁은 장소에 대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는 현상을 기피해 알림메세지를 제공하는 ‘대기/예약 서비스’가 ‘성장’하고 있음. 이제 정해진 대기 장소에서 호출 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대는 저물었음.
매장 내에서 대기하는 고객은 거의 없으며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늘었고, 블로그, 유투브와 같은 SNS, 뉴스 등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해 점차 이 비중은 늘어가는 추세임. 기존 문제점 [위치 확인 기술 기반 클라우드 대기/예약 시스템 없음] 대기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, 번호 호출 시 해당 고객의 현장 유무 파악이 어려워 업무 진행에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임 1. 서비스 수정 배포가 어려움 : 현재의 시스템은 초기 설정시에만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으며, 이후 서비스/환경요소의 변화에 따라 수정 배표가 필요한 경우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는 구조 2. 대기알림 대기 서비스 안내의 불안정성 : 장소에 따라, 서비스 시간에 따라, 대기시간이 천차만별로 발생, 제대로 된 서비스 받기가 어려움 3. 구축비용 : 순번대기시스템을 구축 + 서비스 유지보수 비용까지 포함하면 최소 1천만원의 비용이 발생 해결방안 [고객의 위치를 파악해 도착 예측을 통한 업무의 원활한 처리가 가능한 대기/예약 시스템] 1. 고객 도착 시간 확인 : 클라우드 서버리스 실시간 위치 파악으로 정확하게 고객 도착 시간 파악 2. 효율적인 업무처리 : 고객의 도착 여부를 파악함으로써 원활한 업무처리 가능 3. 저렴한 비용:월 과금 형태의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는 서비스로 이용 가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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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용 분야 |
1. 관공서, 금융권, 병원, 서비스센터, 프랜차이즈 및 대기가 필요한 장소
2. 출결 확인이 필요한 학원, 학교 및 부모님 |
국내 특허 등록 건수 |
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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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외특허 출원, 등록 국가명 및 건수 |
PCT출원 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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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력 요청내용
협력의 필요성 |
- 구축형 순번대기시스템 개발 및 판매에서 ICT 업체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체임
- ‘구독형 위치 기반 클라우드 대기/예약 서비스 플랫폼’에 대한 니즈는 있으나 매월 지출되는 메시지 및 모뎀 설치에 따른 통신료에 대한 부담으로 도입에 대한 부담 - 해당 비즈니스를 위한 별도의 통신 과금에 대한 각 통신사의 협력이 매우 절실함 - 또한,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디바이스를 저렴하게 공급받고 디바이스에 당사 솔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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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력 요청내용 |
- 위치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에 필요한 운영자금 10억 투자
- 당사 솔루션을 위한 별도의 통신 요금제 협의 - 통신사 디바이스에 솔루션 탑재 - 해외 진출 시 인프라 활용 (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, 두바이, 미국) |
보상 방법 |
1. 투자 및 마케팅 내용에 따라 협력 기업의 요구 사항을 수렴하여 협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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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개요
최근 재무 상황 | 매출 |
1,048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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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업이익 |
19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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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산 |
1,167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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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본금 |
279 백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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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력수 | 6명 | |||
수출국가 및 수출금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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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출 및 예상 수익
향후 3~5년 매출 계획 및 수익계획, 성장성 |
키오스크 판매, 알림 메시지 수수료, 고객 데이터 정보, 광고 수수료 등의 다양한 수익 모델로 사업성과를 창출해
2026년 매출액 305억원 달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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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파일
첨부자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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